입학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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입학공정성확보제도

대학입학전형 공정관리대책위원회

대학입학전형공정관리대책위원회(이하 ‘위원회’)는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포함하여 10인 이내의 전임교원으로 구성하되, 전산관련 전문교수 2인을 포함하여야 함.
원장과 부위원장을 포함한 위원은 총장이 임명하고, 그 임기는 본교 교원의 보직임용에 관한 규정에 의함.
위원회에는 간사 1인을 두며, 간사는 위원 중에서 호선함.
입학전형의 공정관리에 필요한 특별사안에 대하여 별도의 전문위원회를 구성ㆍ운영할 수 있음.
제4조(임무) 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임무를 수행함.
1. 입학전형 부정 방지대책의 수립 및 심의
2. 입학전형 주요과정의 감시활동
3. 입학전형의 공정관리에 관한 사항
4. 입학전형의 감사 및 기타 입학전형의 부정방지와 관련된 모든 업무

입학전형이의 신청심사소위원회

입학전형이의신청심사소위원회(이하, ‘소위원회’)의 설치를 설치하여 입학전형공정관리대책위원회 산하에 둠.

이의신청 절차

- 대학입학전형의 공정성 여부에 대해 이의가 있는 자는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위원회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음. 단, 최종합격여부에 관하여 이의가 있는 자는 합격자 발표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음.
- 전항의 이의가 제기된 때 위원회는 이의신청의 대상이 된 대학소속의 위원을 제외한 소속위원 3인으로 조사소위원회를 구성하여 관련 사실을 조사한다. 단, 필요한 경우에는 당해 전형관련전문가를 위원으로 위촉할 수 있음.
- 조사소위원회는 신속히 관련사실을 조사하여, 이의신청 접수 후 5일까지 그 결과를 위원회에 보고하고, 위원회는 심의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입학전형 공정관리대책위원회에 보고함.
- 입학전형 공정관리대책위원회는 위원회의 조사 및 심의를 기초로 이의신청 후 10일 이내에 이의신청에 대해 결정하여야 함.
- 위원회는 전항의 결정을 지체 없이 이의를 신청한 자에게 통보하여야 함.